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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주관대행사 선정, 행사 추진 가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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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주관대행사 선정, 행사 추진 가속도

- 엑스포조직위, 9월 3일 (주)대홍기획컨소시엄과 대행계약 체결

- 사업비 71억 2천600만 원, 6장 25개 조항 담아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대행사를 ㈜대홍기획 컨소시엄으로 선정하여 9월 3일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엑스포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돼 행사 추진에 보다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조직위는 9월 3일 오후 4시 30분 조직위 집행위원장실에서 이명식 집행위 원장을 비롯한 조직위 관계자와 ㈜대홍기획, (주)이즈피엠피, (주)MBC경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행계약을 체결했다.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롯데계열사의 대형 광고기획사로 엑스포 행사 전반을 총괄 운영하게 되며, 전시 컨벤션 업체인 ㈜이즈피엠피(대표 황광만)는 전시ㆍ행사ㆍ이벤트ㆍ운영 전반을 수행하게 된다. ㈜MBC경남은 주로 홍보를 맡는다.

대행계약 사업비 규모는 71억 2600만 원이고, 계약기간은 2013년 12월 31일까지다. 계약서는 주관대행사의 업무범위, 대행 사업비, 계약의 책임 등이 명시된 6장 25개 조항으로 구성됐다.

주관대행사 업무는 △엑스포 실행계획 수립 및 행사대행 △회장 조성 및 전시연출 △엑스포 행사장별 운영 △이벤트 및 부대행사 개최 △국내ㆍ외 홍보 △세계관ㆍ약선음식관ㆍ산업관 전시 유치 등 14개에 이른다.

특히 ‘관람객 170만 명 이상 유치계획 수립 및 국내외 주요인사 초청을 위한 DB구축 및 지역별 타깃별 유치프로그램과 추진 로드맵을 수립 및 지원’ 업무의 경우 엑스포 목표 관람객 달성여부와 관계되는 것이어서 과업추진의 귀추가 주목된다.

주관대행사는 이 밖에도 타지역행사 연계상품 개발 홍보방안도 수립하고, 관람객 유치 전담반을 구성해 운영하는 등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총체적인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이에 앞서 조직위는 지난 4월 6일 행사주관대행사 선정공모를 실시했으며, 공모한 8개 업체 중 전시ㆍ운영ㆍ행사 등 전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한 ㈜대홍기획컨소시엄을 6월 27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을 추진해왔다.

한편, ‘미래의 더 큰 가치, 전통의약’을 주제로 한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2013년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간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및 한방의료클러스트 일원(부지 161만㎡)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의 전통의약 축제다

출처.경상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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