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주가 궁금해요?/진주부동산소식

“ 진주시, 우주항공도시로 비상하다”

경남진주한방공인중개사사무소

진주부동산 소식

 

“ 진주시, 우주항공도시로 비상하다”

진주시가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주항공도시로서 비상하는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지난 23일 『우주항공분야 시험센터』 건설 예정부지인 KT동진주 앞 상평일반산업단지를 방문하고 현안사업 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사업주관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이원복 원장이 함께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현장 방문을 통해 센터의 조기 착공을 위한 각 기관 간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체계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주항공분야 시험센터』 구축사업은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모사업으로 유치하여 2020년까지 총사업비 456억 원(국비 200, 지방비 120, 민자 136)을 투입해 상대동 KT동진주 앞 일대 11,000㎡ 부지에 우주부품 전용 시험평가를 실시하는『우주부품시험센터』와 항공기 전자기 부문의 안전성을 시험평가 하는『항공전자기 기술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3월에 공유재산 사용승인과 실시설계, 지장물 철거를 거쳐 7월에 착공될 계획이다.

향후 2개 시험센터 구축으로 혁신도시 내 우수한 연구기관과 관내 대학의 우주항공관련 전문인력, 2018년과 2020년 각각 준공예정인 뿌리산단과 경남항공국가산단까지 더해지면서 최상의 우주항공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우주항공도시‘진주’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2017년 하반기에 『우주부품시험센터』와『항공전자기 기술센터』가 착공되고, 연말경에는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의 착공이 계획되어 있어 우주항공산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진주를 첨단 우주항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출처..진주시청

 

진주.사천.산청부동산 거래는

경남진주한방공인중개사사무소로~~

등록번호 경남 가4306-1481

믿고 맡겨주세요~~

소장 공인중개사 문평규

010-9044-2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