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주가 궁금해요?/진주부동산소식

●진주부동산●●진주시부동산●●경남혁신도시●●LH●●아파트분양●●평거지구●●더퀸즈웰가● 진주 신안공설운동장 이번엔 매각될까


 

진주부동산진주시부동산경남혁신도시LH아파트분양평거지구●더퀸즈웰가

진주 신안공설운동장 이번엔 매각될까
시, 공간구조 개편·관람석 체육공원 조성 등 검토

프로부동산 오늘 주요 부동산 뉴스

진주 신안공설운동장 이번엔 매각될까

시, 공간구조 개편·관람석 체육공원 조성 등 검토

진주시 재정악화의 원인이 됐던 진주 신안공설운동장 매각을 위해 진주시가 파격적인 제안을 하면서 매각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주시는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안공설운동장 부지의 개발과 환경, 교통 축을 고려한 용도지역 변경 등 미래지향적인 공간구조 개편을 위한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가 그동안 매각의 걸림돌로 작용했던 도시계획시설을 개편하고 아울러 현실에 맞지 않는 부지가격을 조정하겠다는 의미이자 운동장 부지 매각에 적극 나섰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에 따르면 공간구조 개편 대상은 신안공설운동장 전체 면적 12만 8196㎡ 중 매각 계획인 보조경기장 부지 8만 2416㎡다.

현재 신안공설운동장은 주경기장 5만 7111㎡와 테니스장 2만 5305㎡는 근린상업지역이고, 보조경기장 4만 5780.5㎡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시는 지난해 전국체전을 치르기 위해 종합경기장을 건립하면서 이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려고 신안공설운동장 주경기장을 제외한 보조구장 등을 매각하기로 했다.

매각 대금은 1100억 원 정도로 추산했다.

진주시는 예산을 충당키로 하고 지금까지 5차례에 걸쳐 공매했지만 응찰자가 없어 매각에 실패했다. 이에 진주시는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예산을 편성하는 등 재정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당시 건설업자들은 땅값이 너무 비싸고 현재 도시계획시설로는 개발이익을 얻기 어렵다는 평가를 내렸다.

시는 앞으로 신안공설운동장 매수자가 희망하면 토지이용계획과 건축물 계획이 서로 환류되도록 함으로써 평면적 토지이용계획과 입체적 시설계획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통해 제2종 일반주거지역에 대한 종 상향을 포함한 용도지역 변경 등 공간구조의 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즉 사업자가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용도지역 변경 등이 가능하도록 해 주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시는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쉽도록 운동장 관람석을 철거, 열린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관련법이 개정되면서 공매에서 유찰되면 10%씩 가격인하가 가능해짐에 따라 최고 20%까지 가격인하도 가능해졌다.

시 관계자는 "기존 시가지 공동화를 방지하고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도시재생을 꾀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접근방향을 모색함으로써 답보상태에 있는 운동장 매각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주 신안공설운동장 이번엔 매각될까
출처..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83407 - 경남도민일보

 

 

진주부동산진주시부동산경남혁신도시LH아파트분양평거지구●더퀸즈웰가

진주,사천,산청전문(진주혁신도시.경남혁신도시.평거3, 4지구,초전,

초장지구.진주역세권.정촌산업단지택지전문부동산및 진주전역택지

분양권및 진주.사천.산청부동산매물접수 및 매수문의 환영 }

소장(공인중개사) 문 평규 (055-745-8949 010-9044-2258)

◈ 상 호 : 프로공인중개사사무소

등록번호 : 4306-1481

대표전화 : (055) 745-8949

휴대전화 : 010 - 9044 - 2258

경남 진주시 주약동 133-130번지 삼환나우빌상가 112104동

진주부동산진주시부동산경남혁신도시LH아파트분양평거지구